리플, 삼각형 패턴 돌파로 60% 상승 전망… 4달러 도달 가능성 제기

2025-01-13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리플(XRP) 가격이 앞으로 며칠 안에 60%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2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독립 시장 분석 기관인 월드오브차트(World of Charts)는 11일 기준 XRP의 대칭 삼각형 패턴이 상단 추세선 돌파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분석에 따르면 대칭 삼각형 패턴은 가격이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고 거래량이 증가할 경우 강세 지속 패턴으로 간주된다. XRP는 삼각형 패턴의 돌파 단계에 진입하며 이러한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대칭 삼각형의 돌파 목표가는 패턴의 최대 높이를 돌파 지점에 추가하여 결정된다. XRP 차트에 이 규칙을 적용하면 목표가는 약 4달러로 설정된다.

월드오브차트에 따르면, XRP는 며칠 내 해당 목표치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 12일 기준으로 XRP는 삼각형 패턴의 하단 추세선인 약 2.37달러까지 후퇴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만약 이 하단 지지선을 하회할 경우, 대칭 삼각형 패턴의 돌파 시나리오는 무효화될 위험이 있으며, 패턴의 하단 추세선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하락 목표는 약 2.30달러에 위치한 50-12H 지수 이동 평균(50-12H EMA; 빨간 선)과도 일치한다. 그러나 상단 추세선 위에서 유지된다면, XRP가 대칭 삼각형 목표가인 4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게 유지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