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링, ‘한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에서 최신 트렌드를 배우다’ 웨비나 종료

2025-02-27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일본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래그(Flag Inc.)와 함께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한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에서 최신 트렌드를 배우다’를 주제로 첫 공동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국에서 더욱 활성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이를 바탕으로 일본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본 현지 브랜드 마케터, 광고 실무자, 대행사 등 약 100여 명의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정서호 피처링 일본사업팀장은 ‘2025년 한국 인플루언서 시장과 트렌드,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발표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을 활용한 우버택시와 카페 카이브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타겟 오디언스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전략을 설명했다.

이어 쿠리타 미즈키 플래그 개발팀 디렉터는 일본 기업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유용한 ‘피처링 재팬’ 솔루션 활용법을 제시했다. 플래그는 피처링 재팬 솔루션의 고도화 과정에서 마케팅 자문을 맡아, 현재 피처링의 일본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피처링은 올해 상반기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과 일본 간 크로스보더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BM)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의 IT·마케팅 전시회에 참가해 ‘피처링 재팬’ 솔루션을 홍보하고, 현지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일본 기업 실무자들에게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일본 내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피처링, 일본 IT 박람회 ‘재팬 IT 위크’ 참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