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더스, 한터글로벌과 업무 협약

2024-11-18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좌)주식회사 디아더스 대표 현재웅, (우)주식회사 한터글로벌 대표 곽영호(사진=한터글로벌 제공)

주식회사 디아더스(대표 현재웅)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의 운영사 주식회사 한터글로벌(대표 곽영호)이 지난 14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아더스가 진행하는 '디아더스 선발대회'(이하 '선발대회')에 필요한 제반 준비사항, 선발된 인원의 이후 매니지먼트 등에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동시에 우수한 인재 양성과 성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명시했다.

한터글로벌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실시간 케이팝랭킹을 발표하는 한터차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터뉴스, '한터뮤직어워즈' 등의 매체와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팅' 및 세계화를 위한 후즈팬 앱(APP)과 후즈팬 카페 앤 스토어 등으로 이어지는 O2O 서비스를 통해 K컬처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엔터테크 대표 기업이다.

더불어 최근에는 2025년 2월 15일과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의 개최를 발표해, 전 세계 K팝팬의 이목을 사로잡는 성대한 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한터글로벌은 이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티스트 엑셀레이팅'에 힘쓰고 있다. 디아더스와 함께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선발된 아티스트 및 글로벌 마케팅을 통한 성장 플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디아더스 측은 "본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역량을 다해 수익원의 발굴 및 제시하여 선발된 인력들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터글로벌 측은 "본 협력을 통한 신인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의 발굴과 양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략을 바탕으로 '디아더스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된 인원의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이 분명하다. 매우 기대가 된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디아더스 선발대회'는 지난 4월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1회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시장선호도 1위 교복 대여 서비스인 '감성교복', 글로벌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이즘' 등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디아더스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