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지난 10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웰스 통지(Wells Notice)를 받은 뒤 소송을 제기했으나,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 당선인과 만난 같은 날 이를 철회했다.
1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 당선인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암호화폐 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플로리다 마라라고(Mar-a-Lago)에 있는 자택에서 크립토닷컴 CEO 크리스 마르샬렉(Kris Marszalek)과 만났다.
16일 엑스(X) 게시물에 따르면, 마르샬렉은 트럼프를 만나기 위해 플로리다로 이동했다. 두 사람은 대통령 당선인의 국가 비트코인 준비금 설립 제안과 암호화폐 산업과 관련된 행정부 인사 임명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동은 크립토닷컴이 미국 SEC를 상대로 한 소송을 철회한 바로 그날 이루어졌다. 크립토닷컴은 16일 텍사스 동부지방법원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SEC 및 그 위원들을 상대로 한 소송을 자진 철회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0월, 웰스 통지를 받은 이후 마르샬렉은 "암호화폐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 대변인은 "산업을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 마련을 위해 차기 행정부와 협력하려는 의도를 이유로 소송을 철회했다"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