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초월한 올인원 사운드, '브리츠 BZ-TP9000'

2025-09-02

블루투스 5.3버전 탑재

CD 플레이어 및 FM 라디오 내장

디스플레이로 재생 정보 제공

[디지털포스트(PC사랑)=박신영 기자] 누군가는 먼지 쌓인 LP판을 소중히 꺼내고, 누군가는 추억의 CD를 재생한다. 또 어떤 이들은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긴다. 시대를 불문하고 모든 음악 애호가의 염원을 담은 스피커가 있다면 어떨까? 브리츠 BZ-TP9000은 LP와 CD 플레이어는 물론, 블루투스 연결까지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루투스 스피커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아우르는 브리츠 BZ-TP9000를 함께 살펴본다.

제원

블루투스 버전: 5.3

정격출력: 20W

LP 재생 속도: 33/45RPM

주파수 응답: 2.42~2.48GHz

오디오 모드: 블루투스, LP, CD, AUX

입력 단자: AUX, RCA 라인 아웃

크기: 433x430x210mm

무게: 6.8kg

화이트 앤 우드, 고급스러운 디자인

처음으로 마주한 브리츠 BZ-TP9000의 첫인상은 ‘고급스러움’이었다. SNS 핫플로 소문난 카페나 호텔 라운지에 놓여있을 법한 그런 럭셔리함이 매력적이다. 브리츠 BZ-TP9000의 외관은 흰색 인조가죽으로 둘러싸인 본체와 패브릭 소재의 스피커 전면 그릴, 우든 캐비닛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풍긴다.

이러한 디자인은 인테리어계의 스테디셀러인 화이트 앤 우드 인테리어에 적합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즉, 대중적인 모던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이전에 브리츠가 내놓은 LP 플레이어 제품들은 대부분 ‘레트로’ 디자인을 강조했었던 한편,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LP 턴테이블은 현대적인 모던인테리어에 잘 녹아들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LP 플레이어 특화 스피커

그렇다면 디자인에 이어 본연의 제 기능은 잘 갖추고 있을까? 먼저 LP 플레이어의 원리는 이렇다. 스타일러스(바늘)가 LP판 표면에 파인 홈, ‘소릿골’을 따라 움직이며 소리를 증폭시켜 음악을 들려준다. 따라서 스타일러스가 손상되면 LP 플레이어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킬 수 없다. 이에 브리츠에서는 스타일러스 가드를 꼭 장착해 보관하기를 권유하고 있다.

반면, BZ-TP9000에 쓰인 스타일러스는 오디오 테크니카의 스타일러스 니들로 여기에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과 DC 서보 모터가 내장돼 미세한 진동을 보완해 더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다음으로 LP 플레이어 재생 방법이다. 정면 버튼부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의 디스플레이 화면에 ‘PLS WAIT’라는 표시가 뜬다. LP 플레이 준비가 끝났다는 뜻이다. LP 음반을 레코드에 올려놓고 스타일러스 가드와 톤암을 해제해 LP 음반 위에 부드럽게 올려 작동시키면 된다. 재생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녹음도 가능하다.

LP 재생 속도는 두 가지가 있다. 33/45RPM이 있으며, 기본 재생 속도는 12인치(30.48cm) LP 음반일 경우 33RPM이다. 스타일러스와 톤암이 위치한 턴테이블 조절부에서 LP 음반 크기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면 된다.

LP 외에도 CD·라디오·알람 기능까지

LP 외에도 CD 플레이어,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CD 플레이어 기능의 경우, 앞서 LP 플레이어처럼 입력모드 버튼을 누르면 다른 모드로 바뀐다. 이 버튼으로 CD 플레이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그 옆의 ‘CD 중지/꺼내기’ 버튼을 눌러 CD를 넣으면 간단하다.

또 블루투스 스피커로써의 기능도 있다. 마찬가지로 입력모드 버튼을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하고 블루투스 연결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면 스마트폰 블루투스와 페어링할 수 있다. 지원하는 블루투스 버전은 5.3, 정격은 20W다. 이 밖에도 디지털시계 기능, 알람 기능, FM 라디오 기능이 다채롭게 있어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정면부 버튼 말고도 리모콘을 제공해 직관적으로 스피커 제어가 가능하며, 전기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는 유선 스피커다. 따라서 후면 단자에 USB 충전 포트를 품어, USB에 담긴 음악을 재생하거나 스마트폰이나 다른 IT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력 전력은 5V 1.0A다.

마치며

브리츠 BZ-TP9000은 추억의 LP부터 CD 플레이어, 여기에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음악 스트리밍 등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유연성있게 사용 가능하다. 스피커 기능으로의 제 역할도 하면서 소장하고 있는 LP와 CD도 감상하고 싶다면 구매해 봄 직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