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스마트 주방' 시스템 도입...네온테크와 맞손

2024-11-27

제너시스BBQ 그룹이 자동화 장비 개발 전문 업체 네온테크와 스마트 주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윤경주 제너시스BBQ 그룹 부회장과 황성일 네온테크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BBQ 매장 운영 환경에 맞는 주방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고, 이를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업무 제휴 관련 내용이 담겼다.

네온테크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 설비, 산업용 드론 등 정밀 장비를 제조하는 벤처 기업이다. 지난 2020년 코스닥에 상장했고 최근 자동화 튀김 설비 '보글봇'을 개발하며 푸드테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BBQ는 이번 협약으로 네온테크의 보글봇을 도입한다. 보글봇은 튀김 조리를 할 수 있는 올인원 자동화 솔루션이다. 자동으로 오래된 기름을 배출하고 새 기름을 공급해 작업을 간소화하고 조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조리자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후면에 로봇 팔을 배치했다. 조리 중 생기는 유증기와 고온에서 보호하기 위한 차단벽을 설치했고, 기름 찌꺼기에서 고온을 감지하면 소화액을 자동 분사해 화재도 예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BBQ는 네온테크와 패밀리(가맹점) 주방에서 튀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보글봇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치킨대학에 데모룸을 설치하고 매장별로 다른 주방 조건을 고려해 장비를 조정한다.

BBQ 관계자는 "스마트 주방 모델이 도입되면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패밀리들의 매장 운영에 도움 되도록 최적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