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미래농협포럼' 개최…"식량안보 위한 농업정책 방향 논의"

2025-09-09

농협중앙회 미래전략연구소는 9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기후위기 시대, 식량안보를 위한 농업정책 방향'이란 주제로 '2025년 제3차 미래농협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식량안보를 강화하는 방향의 농업 정책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생산 및 공급 안정화 방안 ▲식량안보 대응을 위한 곡물유통기업의 역할 및 제언 ▲주요국 식량안보법 사례와 시사점 등 3건의 주제 발표와 전문가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해 식량안보 강화 전략을 마련하고, 국가·산업·학계가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을 공동 주최한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도 "정부·국회·산업계·학계가 긴밀히 협력해야만 기후위기 속에서도 국민의 식량안보를 지켜낼 수 있다"며 "정책 실행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입법과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영선 기자

jys2030@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