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채 살 때 뭘 가장 중요하게 보냐면…” 동호인 10명 중 4명이 꼽은 ‘이것’은

2025-04-23

파크골프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동호인 10명 가운데 4명은 파크골프채를 구입할 때 제품의 내구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즈노파크골프 한국총판 필레오미즈노는 23일 파크골프 동호인을 대상으로 용품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2월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38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들은 평균 2개의 채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3개 이상 보유한 동호인도 21%였다. 특히 응답자의 66%는 100만 원 이상의 채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동호인들이 채를 구매한 경로를 살펴보니 68.4%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장 많았다.

동호인들이 파크골프채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로는 내구성이 38.5%로 가장 많았다. 이어 브랜드(24.6%), 가격(17.5%), 사후서비스(9.4%) 순이었다. 필레오미즈노 관계자는 “내구성이 높다는 것은 제품이 견고하고 불량률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설문 가운데에는 ‘양자택일’ 형식의 질문도 있었다. 성능은 좋지만 값이 비싼 채와 성능은 보통이지만 저렴한 채 중 하나를 고르라는 질문에는 전자가 55%로 다소 높았다. 거리가 조금 더 나가는 저(低)중심 채와 컨트롤이 좋은 기본중심 채 가운데에는 후자를 선택한 응답자가 71.7%에 달했다. 불량률이 조금 있지만 사후서비스가 잘 되는 채와 불량률은 적지만 사후서비스가 잘 안 되는 채 중에서는 71.7%가 후자를 선택해 사후서비스보다는 제품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을 보였다.

브랜드 선호도로는 혼마가 27.6%로 가장 높았다. 미즈노는 18.6%로 2위였고 피닉스는 18.3%로 3위였다. 필레오미즈노 관계자는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채로 미즈노 제품을 꼽은 응답자가 전체의 28.7%로 2위 브랜드(17.4%)보다 11%포인트 높았다”며 “적지 않은 동호인들이 미즈노 제품을 가성비가 높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어깨동무파크골프’ 채널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