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스페이스, 고흥종합시험장 준공식 개최

2025-05-23

민간 우주 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2일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우주로의 ‘고흥종합시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일원에 위치한 이노스페이스 고흥종합시험장은 지난해 11월 착공해 올해 4월 30일 준공을 완료했다. 면적은 3만3348㎡ 규모로 자체 우주발사체 개발을 위해 총 253억원이 투입됐다. 주요 시설로는 25톤급 하이브리드 엔진 연소 시험 설비, 3톤급 메탄(액체) 엔진 연소 시험 설비 △발사대 기능 시험시설, 발사체 단 조립과 단 인증 설비 등 보다 확장된 규모의 설비와 고도화된 시험을 위한 인프라를 포함한다.

고흥종합시험장은 한빛 발사체 개발의 전주기에 걸친 시험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우주발사체 종합시험시설이다. 이노스페이스는 이번 신규 시험장을 구축으로 고흥종합시험장과 기존 금산지상연소시험장 두 곳의 우주발사체 자체 시험시설을 보유하게 됐다.

김수종 이노스페이스 대표는 “이곳에서 수행될 발사체 엔진 시험은 극한의 조건 속에서도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해야 하는 우주기술의 핵심이며, 이를 통해 이노스페이스는 기술 개발의 안정성과 사업 확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