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폭스바겐 그룹의 여러 브랜드들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비용절감 및 새로운 투자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끌어 올리려는 아우디(Audi)가 R8 부활 가능성을 제시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우디가 인력 감축 및 생산 규모 조율과 함께 '새로운 차량'들을 통해 브랜드 체질 개선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러한 중심에는 아우디의 슈퍼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R8이 자리한다.
구체적인 계획까지 알려졌다. 몇몇 매체들은 '내부 인사'의 전언을 통해 아우디가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슈퍼카, 테메라리오에 탑재된 파워 유닛을 활용해, 새로운 R8을 개발하고, 데뷔 시점은 2027년으로 언급했다.
지금까지의 아우디 R8과 같이 쿠페 사양과 오픈 톱 모델이 모두 개발될 예정이며 중장기적인 '아우디 모터스포츠' 활동, 즉 FIA GT3 레이스카의 '새로운 베이스 모델'이 될 가능성도 함께 언급되어 이목을 끌고 있다.

테메라리오는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슈퍼카 사양으로 V8 4.0L 엔진과 세 개의 전기모터를 통해 압도적인 출력을 내 '슈퍼카'의 존재감을 과시하면서도 전동화 기술로 '친환경 요소'까지 갖춘 차량으로 평가 받는다.
여기에 최신의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를 기반으로 절대적인 차량 부품 수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제조 공정'의 효율성 또한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실증적인 차량'이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차량 전략'은 전동화 전환 속에서도 '일부 내연기관 차량'들의 수명을 이어가는 그룹 및 브랜드 내부의 전략 변경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룹 내 타 브랜드의 차량에도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
과연 R8에 대한 소문은 어떤 모습으로 '실현'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