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쏜애플이 올해로 열 번째, 브랜드 콘서트 ‘불구경’을 개최한다.
‘불구경’의 티켓은 20일 오후 6시부터 NOL 티켓과 LG 아트센터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됐다. 공연 1주차에 해당하는 6월 20일부터 22일의 경우는 오후 6시, 2주차에 해당하는 6월 28일부터 29일까지는 오후 7시에 예매가 시작된다. 이 공연은 2주 동안 6회에 걸쳐 LG아트센터 서울 U+스테이지에서 열린다.
10주년을 맞은 불구경의 포스터는 활활 타오르는 심장과 혈관, ‘불구경’을 한글 그대로 그려낸 강렬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쏜애플은 지난 2일부터 2016년부터의 여정을 담은 올해 불구경의 예고 영상을 공개하는가 하면, ‘불구경’의 역대 모든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담아낸 리캡 영상을 공식 SNS에 공개하여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불구경의 1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콘텐츠는 앞으로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불구경’이라는 이름은 무대를 둘러싼 관객들의 모습이 마치 불을 바라보는 광경과 닮아 붙여졌다. 2016년 첫 공연 이후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이어졌고, 공연계가 얼어붙었던 코로나 시기에도 예외 없이 무대는 계속됐다.
2023년과 2024년에는 ‘쏜애플 콘서트 불구경 라이브 콘서트 필름’을 전국 CGV에서 연달아 개봉하면서 공연의 여운을 스크린으로도 이어가는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기도 했다.
불구경 전까지 쏜애플은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불구경이 공연장을 찾은 팬들에게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