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두, 글로벌 반도체 전시서 AI 데이터센터용 SSD 비전 제시

2025-07-23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기업 파두(440110)가 다음 달 5~7일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전시 'FMS 2025'에서 메타와 공동 기조연설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지효 파두 대표와 로스 스텐포트 메타 하드웨어시스템 엔지니어는 ‘스토리지의 경계를 확장하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DC)를 위한 차세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주제로 연설한다.

이 대표는 파두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 성과와 향후 10년을 향한 비전을 공유하고 기술 로드맵과 중장기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FMS 2025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메모리·스토리지(저장장치) 기술 전시회로 세계 유수 반도체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파두는 이번 전시회에 대형 행사 부스를 마련해 기존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파두는 주력 제품인 PCIe 5.0 기반 SSD 컨트롤러와 차세대 전략 제품인 6세대 컨트롤러도 선보인다.

이 대표는 “FMS 2025를 통해 차세대 AI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생태계를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