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뉴스핌] 오영균 기자 = (사)한국헤어디자인협회 국제뷰티아트컬렉션 조직위원회(KHDA 조직위)는 20일 강원 고성군 통일전망대 특설무대에서 '2025 한반도 평화통일 K-뷰티 초대작가전'을 진행했다.
KHDA 조직위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평화와 통일의 정신을 담기 위해 최기수 KHDA 대회장이 5년 전부터 준비한 행사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 ㈜통일전망대가 후원하며 21일까지 1박 2일간 고성군 일대에서 진행된다.

20일 열린 행사에는 최기수 대회장과 전철수 고성군 부군수, 김용택 현내면장, 오형자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 홍인기 강원도 이용명장, 이상범 강원도 기술위원장, 방서진 총괄운영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초대작가전에서는 '2025 국제뷰티아트컬렉션 작품공모전' 레전드부 출전자 1차 공모전 입상자 및 우수작가(레전드부·일반부) 중 장관상·기관장상·특별상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작가인증서가 전달됐다. 이날 선정된 작가에는 최기수, 방서진, 송정희, 정갑순, 김아연, 정혜경, 김해복, 방정자, 홍수진, 오형자 등 36명이 이름을 올렸다.
최기수 대회장 대회사와 전철수 고성군 부군수·오형자 교수의 축사를 거쳐 '평화의 노래' 합창으로 1부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어 고성군 현내면 면사무소에서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최기수 대회장은 "예술인과 숙련 기술인이 함께 평화통일의 의미를 나누는 역사적인 행사였다"며 "다양한 참가자들이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K뷰티를 통한 문화적 교류의 장을 열 수 있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다음달 18일 대전 우송대학교에서 2025 국제뷰티산업콘테스트 & 국제뷰티아트컬렉션 시상식이 개최된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