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미래 순환형 화학산업 정책 및 기술세미나 개최

2025-08-13

[전남인터넷신문]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9월 5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4회 미래 순환형 화학산업 정책 및 기술세미나”를 선보인다.

최근 국내 석유화학 산업의 위기와 맞물려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선 순환경제의 활성화와 정부 정책이 중요한 시점이다. 이번 세미나는 △탄소중립형 화학산업 정책 동향 및 바이오매스·연료 활용 방안 △미래 순환형 화학소재 개발동향 및 친환경 활용 전망에 기술개발 이슈를 체크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요 연사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LG화학, SK케미칼, CJ제일제당, HMM 등 각종 화이트바이오 전문가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특히,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바이오매스 원료·발전시장의 구조 개선방안과 향후 정책 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에서는 국제항공 탄소배출량 관리를 위한 우리나라의 SAF 정책 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LG화학에서는 차세대 바이오 오일 HVO와 바이오연료 생산 기술과 HMM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바이오연료 선박 활용 및 실증과 전망에 대해서 살펴 볼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9월 3일까지 사전 접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 업계 관계자는‘정부의 순환형 화학산업 정책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등록문의: 02-6124-6660-503~4 seminar@chemlocu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