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2025 베스트 AI 소프트웨어 제품 TOP 50’ 선정

2025-04-29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AI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가 G2 선정 ‘2025 베스트 AI 소프트웨어 제품(Best AI Software Products) TOP 50’에 이름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G2는 연간 1억 명 이상의 사용자, 280만 건 이상의 검증된 후기를 보유한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리뷰 플랫폼으로, 매년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베스트 소프트웨어 어워즈(Best Software Awards)’를 발표한다. 그 중 베스트 AI 소프트웨어 제품 TOP 50 부문은 AI 스튜디오(22위)를 포함해 41개 제품이 올해 처음 선정될 만큼 기술 혁신에서 두각을 드러낸 신흥 강자들이 대거 부상했다.

딥브레인AI의 AI 스튜디오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챗GPT(3위), 제미나이(4위), 엔비디아 리바(12위), 신디시아(40위), 노션(42위) 등 글로벌 최상위 위상의 제품들과 한 자리에 서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G2는 AI 스튜디오에 대해 ‘진짜 배우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AI 스튜디오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카메라, 마이크, 스튜디오도 필요 없다. 오직 컴퓨터와 AI 스튜디오만 있으면 된다. 이것은 영상 창작의 가장 쉬운 길’이라고 설명했다.

AI 스튜디오는 ‘텍스트 투 비디오(Text-to-Video)’ 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구독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AI 영상 합성 플랫폼이다. 스크립트, 명령어, URL, 문서 등을 업로드하면 음악, 배경, 영상 요소까지 자동으로 구성된 고품질의 가상인간 활용 콘텐츠가 제작된다. TTS(AI 음성 합성 기술)를 활용해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8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언어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다.

복잡한 촬영 과정이나 제반 시설 없이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꾸준히 찾고 있다. 최근에는 은행 및 보험사(금융), 사이버대학(교육)과 활발하게 협력하는 등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범용성과 확장성을 자랑한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AI 스튜디오가 글로벌 최고 위상의 제품들과 함께 이름을 올린 것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성과다. 특히, G2는 미국, 유럽, 아시아 각국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플랫폼”이라며 “글로벌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연구·개발하여 AI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딥브레인AI,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검증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