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이미지 편집 앱 ‘미우(MeeAww)’를 개발한 카운트다운에이아이(Countdn AI)가 ‘2025 구글 창구 프로그램’ 7기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창구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구글플레이가 협력하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매년 국내 유망 스타트업 100개 사를 선발해 글로벌 진출 및 기술 고도화를 집중 지원한다.
카운트다운에이아이 이미지 편집 앱 ’미우’는 AI 이미지 생성 및 향상 기술 기반의 독자적인 경쟁력과 글로벌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앱 ‘미우(MeeAww)’는 ▲AI 포토 ▲AI 필터 ▲AI 월페이퍼 ▲AI 해상도 향상(AI Enhancer) 등 4대 기능을 제공하며, 현재 187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출시 6개월만에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의 유저, 누적 이미지 생성 수 1,900만 장 이상을 기록 중이며, 북미·유럽·일본에서는 AI 필터·포토 기능이, 인도·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는 해상도 향상 기능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카운트다운에이아이는 ▲사업화 자금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 ▲맞춤형 상담 오피스아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피처드 지원 및 마케팅 프로그램 ▲VC 및 투자자 네트워킹 기회 등 다양한 성장 인프라를 제공받게 된다.
김상희 카운트다운에이아이 대표는 “미우는 최근 AI 기반 지브리풍 이미지 생성 트렌드 확산과 함께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미우(MeeAww)를 글로벌 유저 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표 AI 서비스로 성장시키겠다”며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AI 포토’ 부문 TOP 2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B2B2C 모델 확장을 통해 글로벌 AI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카운트다운에이아이는 기존에도 구글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애드몹, 구글 애즈 등 다양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며 글로벌 마케팅과 광고 수익화를 진행해 왔다. 향후 ‘구글 글로벌 AI 퍼스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 연계해, 해외 시장 진출 및 현지 네트워킹 강화, 국가별 AI 콘텐츠 협력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AI 비즈니스 확대 등 보다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카운트다운에이아이’ 시드 투자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