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코리아펀드, 지난해 벤치마크 초과 수익률 1위

2025-02-04

KCGI 자산운용이 자사 상품인 ‘KCGI 코리아펀드’가 지난해 국내 증시 부진에도 한 해 동안 벤치마크(기초 지수)를 한참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4일 KG제로인에 따르면 KCGI 코리아펀드의 지난해 한 해 동안 12.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기초 지수 상승률을 23.5%포인트 상회하는 수치로 지난해 한 해 동안 설정액 100억 원 이상 국내 주식형 펀드 254개가 기록한 초과 수익률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수익률과 함께 안정성 부문에서도 선방했다. KCGI 코리아펀드의 표준편차는 연 14.5%로 기초 지수로 삼고 있는 코스피200(연 17.9%)보다 3.4%포인트 낮았다. 표준편차는 지수 변동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꾸준함도 돋보인다. KCGI 코리아펀드는 2018년 이후 연속 7년 벤치마크를 초과하는 성과를 냈다. 벤치마크를 이길 확률을 절반이라고 가정하면 7년 연속 벤치마크를 초과할 확률은 1%도 되지 않는다.

KCGI 자산운용은 우수한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이유로 특정한 스타일에 매몰되지 않는 유연한 투자 전략을 꼽았다. 아울러 현금흐름 창출 능력이 우수한 기초체력(펀더멘탈)을 선별해 투자하는 방식이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KCGI 자산운용 관계자는 “KCGI 코리아펀드는 지난해뿐만 아니라 2013년 설정 이후 9년, 최근 7년 연속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내 양·질적으로 국내 주식형 펀드 시장을 선도하는 펀드”라며 “특정 스타일에 매몰되지 않는 유연한 접근, 밸류에이션에 입각한 종목 선정, 위험 관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