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오늘] 이대생 250여명 "朴대통령 방문 반대" 교내 시위

2025-10-28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다.

10년 전 헤드라인 뉴스를 통해 '과거 속 오늘'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보고

더 발전했는지, 답보상태인지, 되레 퇴보했는지 점검해보고자 한다.

[뉴스 타임머신-10년 전 그날]

2015년 10월 29일 이대생 250여명 "朴대통령 방문 반대" 교내 시위

​​​

지난 2015년 10월 29일은 두가지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다. 바로 '이대생''교내 시위'다.

● 제50회 전국여성대회 참석

이화여대 학생들은 2015년 10월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교내 방문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했다.

방문 소식을 접한 이화여대 총학생회 등 학내 8개 단체 학생 20여명이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1시께 교내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 방문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학생들은 "박근혜 정부는 많은 국민이 반대하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노동자의 삶을 어렵게 하는 노동개악, 학문의 자유를 보장하지 못하는 대학교육평가를 강행하고 있다"며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대통령이 여성 인권의 요람인 이화여대에 여성 대통령으로 오는 것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후 학생들이 합세해 250여명(경찰 추산)까지 늘어났다. 이들은 대통령의 방문 시각에 맞춰 피켓 시위를 벌이려고 행사장인 대강당 쪽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경찰이 대강당으로 진입하는 계단 아래쪽을 가로막자 더는 나가지 못한 채 1시간30분가량 경찰과 대치했다.

학생들은 학생문화관 방면으로 우회해 대강당 진입을 다시 시도했으나 역시 경찰에 막혔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