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콴다는 KT가 100억 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벤처기업 ‘매스프레소’의 대표 서비스로 KT가 통신사 중 처음으로 출시했다. 콴다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하는 AI 학습 플랫폼이다. 콴다 서비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매월 8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 중이며, 누적 검색 수는 70억 건에 달한다.
KT는 △콴다 프리미엄(월 1만 8500원) △콴다 프리미엄 Lite(월 1만 1000원) 2종의 OTT 구독 부가서비스로 제공한다. 콴다 프리미엄 Lite는 광고형 상품이다. 오는 3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50%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상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KT 관계자는 “지역 1타 강사와 명문대 대학생이 주요 문제집과 모의고사 등에 대한 상세한 동영상 풀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높은 학습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