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내달 5일 캐나다에 소프트 론칭

2025-01-17

크래프톤(259960)이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2월 중 캐나다 지역에서 소프트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한국 시간으로 2월 5일 오전 9시에 캐나다 지역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소프트 론칭에 나선다. 소프트 론칭은 베타테스트와 달리 유료 결제 등 비즈니스모델(BM) 관련 요소까지 포함하고, 정식 출시 후 데이터를 초기화하지 않는 사실상의 ‘선 출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의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고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향후 게임에 적용될 변화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디스코드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블루홀스튜디오는 ‘다크스웜’ 시스템과 탈출 방식 등을 조정해 자유도 높은 탐험과 탈출의 재미를 살리고, 파티 플레이가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던전의 구조를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각 클래스의 차별화된 기본 공격과 전투 방식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스킬을 개선하고 어떤 무기와 스킬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더 다채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

이 외에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화해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게 바꾸고,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 내 인터페이스를 모바일 환경에 맞도록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개편할 예정이다. 시즌 시스템도 도입해 시즌이 바뀜에 따라 새로운 던전과 클래스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PD는 “캐나다 소프트 론칭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다크앤다커 모바일만의 게임성과 새롭게 업데이트 된 콘텐츠의 재미가 이용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