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 배터리 품질 및 안전성 높이는 방안 공유한다

2025-02-17

자이스 코리아(이하 자이스)가 2월 25일 매뉴팩처링티비(MTV)를 통해 '배터리 분석 및 품질 솔루션'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전기차 화재에 대한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다. 배터리 안전성이 화두에 오르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높아졌다. 이에 관련 기업은 배터리 개발 단계에서부터 생산 단계까지 제조 공정에 따른 높은 정밀도의 분석 및 품질 관리를 요구받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타입의 3D 이미징 기술을 활용한 연계 분석이 필요하다. 자이스는 광학현미경, 전자현미경, X-RAY 현미경, CT 등 다양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검사에 대한 장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장비 간에 AI를 활용한 상호 연동 기술로 배터리 연구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주고 있다.

자이스는 이번 웨비나에서 배터리 전문가를 초대해 최신 배터리 시장의 트렌드를 함께 확인하고, 자사의 배터리 분석 및 품질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배터리 연구 단계부터 생산 단계까지, 자이스가 제안하는 최적의 배터리 분석 및 품질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웨비나는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이스 박정한 차장은 '저전압 고해상 현미경 솔루션 및 현미경 간 상호 연계 분석'을 주제로 나노미터 분해능의 저전압 현미경을 활용한 배터리 소재 분석, 현미경 간 상호 좌표 연동 분석을 통한 분석의 정확성 향상, In-situ 분석을 활용한 전고체 전지의 실시간 거동 데이터 추출, ToF-Sims 솔루션을 활용한 리튬 등의 경량 원소 분석 및 PPM 단위의 동위원소 검출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어 자이스 조욱한 부장은 '고분해능 3D X-ray 솔루션 및 AI 자동 결함 검사'를 주제로 고해상 3D X-ray 분석을 통한 배터리 재료 분석, 정밀 계측 CT 분석을 통한 배터리 셀 및 모듈 검사, AI 기반의 자동 결함 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한편, 이번 웨비나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MTV 홈페이지(https://manufacturingtv.co.kr/Event/230)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할 수 있다. 또한, 베스트 질문(추첨), 전화 상담(선착순) 두 가지 항목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편의점 및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