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헤어브랜드 미쟝센이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과 협업해 ‘샤인 유어 신(SHINE YOUR SCENE)’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틱톡 챌린지는 사용자가 동일한 음악과 안무를 따라 촬영해 공유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전 세계 MZ세대 사이에서 브랜드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대표적 마케팅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미쟝센의 대표 제품 ‘퍼펙트세럼’을 중심으로 ‘#SHINEYOURSCENE’ 해시태그와 함께 진행된다.
#SHINEYOURSCENE은 윤기 나는 머릿결을 상징하는 헤어 플립(Head Flip) 동작과 중독성 있는 BGM이 더해져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쟝센의 모델 에스파(aespa)의 참여 영상 공개와 함께 시작되며 미국·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용산 아이파크몰 도파민 스테이션 내 ‘댄스냅(Dance Snap)’ 팝업 부스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챌린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미쟝센은 이번 글로벌 챌린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퍼펙트세럼’은 지난 10월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헤어 스타일링 오일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 최근 틱톡숍(TikTok Shop)에도 공식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국내에서도 13년 연속 헤어 에센스 부문 매출 1위, 누적 판매량 1억 병 돌파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한편, 미쟝센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 리뉴얼했다. 기존 사각형 로고 대신 가독성을 높인 가로형 로고로 변경했으며 새로운 슬로건 ‘SHINE YOUR SCENE’을 도입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신감 있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담았다.
미쟝센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