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4일 지타워 본사서 유저·미디어 초청 프리뷰 데이 진행
"유저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소통' 30차례 이상 언급
전략성 강화·영웅 밸런스 등 세부 방향성 Q&A 통해 공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24일 서울 구로 지타워 본사에서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프리뷰 데이 행사를 열고, 이용자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향후 개발 방향성과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2014년 출시돼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국민 게임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이다. 넷마블은 이번 작품을 통해 시리즈의 감성을 계승하면서도 전략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으로, 다음 달 15일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이날 현장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인생 마지막 세븐나이츠라는 각오로 만들었다"며 "과거의 부족했던 점을 반성하고, 유저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오래가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발진 역시 이날 행사에서 "유저와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언급하며, 소통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방침을 강조했다. 행사 중 '소통'이라는 단어는 30차례 이상 등장했다.
특히, 김정기 넷마블넥서스 개발 총괄 PD는 "앞으로의 모든 업데이트는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양방향 소통을 통해 설계할 것"이라며 "정기적인 소통 창구도 마련해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용자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게임 시연, 질의응답(Q&A), 가수 비비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와 관련된 게임성, 콘텐츠 밸런싱, 장기적인 서비스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으며, 넷마블넥서스 관계자들은 이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내놨다.

먼저, 손건희 넷마블넥서스 기획팀장은 영웅 설계 철학에 대해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캐릭터들은 단순히 성능 중심으로 설계된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전투 상황에서 전략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며 "내부적으로는 전투력 기준을 바탕으로 능력치를 조정하고 있으며, 특정 캐릭터만 사용하는 고착된 메타가 형성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구조를 짰다"고 밝혔다.
결투장 시스템에 대해서는 기존보다 한층 깊이 있는 전략적 요소가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손 팀장은 "이번 작품에서는 방어력 수치를 새롭게 도입해 유저가 공격 덱과 방어 덱을 전략적으로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했고, 전투에 앞서 스킬을 최대 3개까지 예약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며 "이를 통해 전투 전 사전 준비와 전투 중 변수 대응이 가능해져, 기존보다 훨씬 다채로운 전략 구성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과거 '세븐나이츠' 1편에서 시행된 '리부트' 업데이트처럼, 이용자 불만을 야기할 수 있는 급진적 시스템 개편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손 팀장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기존 유저 경험을 해치지 않도록, 리부트 방식의 일괄 변경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필요한 조정이 있다면 소규모 단위로 천천히 진행하면서, 유저 피드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중하게 균형을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도 소개됐다. 황해빛누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몰입할 수 있도록 단편 시나리오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개성과 세계관을 전달할 계획"이라며 "스토리와 연출에 중점을 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정식 출시 이후 2주 간격의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7월에는 '세나의 달' 기념 대규모 이벤트도 진행, 미국·일본·동남아시아 등 주요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서비스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은 현재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앱마켓,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설 등급 영웅 '레이첼'과 영웅 소환권, 골드 등 10만원 상당의 보상이 제공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