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250톤도 거뜬" 다임러트럭, 악트로스 SLT 출시 외

2025-03-18

"A FERRARI DAY" FMK, 고객 초청 포뮬러 1 단체 관람

만트럭버스코리아, 영업 인재 채용 "나이, 학력 등 무관"

한국앤컴퍼니, 임직원 및 가족 대상 드라이빙데이 진행

한국타이어, 에너지 소비효율 2등급 타이어 선봬

사파리 랠리 케냐 개최… 한국타이어 혁신 기량 뽐내

르노, 봄 맞아 캐빈 필터 교체 이벤트 5월 말까지 ing

마세라티X죠르제띠, 그레칼레 및 인테리어 컬렉션 공개

10명 중 7명 "신차보다 중고차 구매" 경기 불황 영향

DT네트웍스, 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 공식 오픈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초고하중 트랙터 악트로스 SLT(Actros SLT)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악트로스 STL은 최대 250톤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풍력발전이나 조선소 등에서 중장비 운반 및 특수 작업에 활용된다.

OM473 엔진은 15.6ℓ의 배기량, 최대 625마력(hp), 3000Nm의 인상적인 토크를 내는 유로6 엔진으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PowerShift) 3 자동 변속기를 조합으로 갖췄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특별한 기능인 2세대 터보 리타더 클러치는 초고중량의 짐을 싣고도 정밀하고 마모 없는 시동과 최저 속도에서의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총출력 720kW(979마력)의 브레이크는 내리막길 주행에서도 최대한의 안전을 보장하며, 출발과 정밀한 조작을 가능하게 해 높은 토크에서도 최대 성능을 유지하고 안전성을 제공한다.

운전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기능 스티어링 휠, 디지털 계기반, 넓은 전면 유리, 디지털카메라 시스템 미러캠 등도 탑재됐다. 최대 길이 2200mm, 너비 750mm의 침대는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침대 하단과 윈드 스크린 위쪽에 넓은 적재 용량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페라리 공식 수입·판매사 FMK가 고객들과 2025 FIA 포뮬러 원(1) 월드 챔피언십 개막전 '호주 그랑프리'를 관람하는 행사를 3월 16일 진행했다. 페라리 고객 행사인 '페라리 데이(A Ferrari Day)' 일환이다.

이번 회차는 특히 루이스 해밀턴이 합류한 후 열린 2025년 스쿠데리아 페라리티의 첫 번째 포뮬러인 만큼 더욱 의미가 컸다는 평가다.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과 함께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응원하고, 브랜드 레이싱 헤리티지를 직접 체감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FMK는 지난해부터 고객과 브랜드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인증 중고차 페어 ▲테일러 메이드 행사 등 페라리 데이 및 페라리 나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 만트럭버스 그룹의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영업 전문가를 찾는다. 영업 전문가로서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영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면 나이, 성별, 학력, 경력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회사는 상용차 영업 경력자와 자동차 업계 경험자를 우대 채용 중이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선발된 영업 직원에 사인온 보너스 100만원과 6개월간 월 150만원의 정착 지원금을 제공한다. 지원 기간 내 차량 판매 시 판매 수수료 및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1년 후 계약을 연장할 때는 500만원의 추가 보너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고객 관리 판촉물 제공, 우수 직원 대상 별도 포상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mantruck.co.kr)와 잡코리아, 사람인 등 취업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이 4월 13일 충청남도 태안군 소재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에서 '2025년 1차 드라이빙 데이(Driving day)'를 개최한다. 행사는 당일 오후 1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직·간접 주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체험은 운전면허를 소지한 임직원들이 서킷에서 직접 주행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간접 체험은 면허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 조수석·뒷좌석에 탑승하게 된다.

행사는 임직원들에게 글로벌 하이테크 그룹의 첨단기술·인프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오는 11월 '2차 드라이빙 데이'를 마련해 그룹 내 모든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초대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모든 구성원 가족으로 확대한 건 조현범 회장의 아이디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모빌리티 업계에서 임직원과 그 가족이 참여하는 드라이빙 프로그램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드라이빙데이가 유일하다"라며 "앞으로도 구성원 만족도와 소속감을 고양 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전용 전륜용 타이어 신제품 '스마트플렉스 AL51(SmartFlex AL51)'을 출시한다. 스마트플렉스 AL51은 중장거리 운행 차량을 위해 스마텍(Smartec) 기술로 설계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Truck Bus Radial)다.

스마텍 기술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 주도하에 개발된 혁신 기술이다.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5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한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플렉스 AL51은 타이어 에너지등급 표시 사항 RRC(회전저항) 기준 2등급을 획득하는 등 연비와 마일리지(타이어 수명)가 뛰어나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신제품에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그루브 폭을 넓히고, 마모 진행에 따라 최상의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균일한 마모를 유도하고, 돌 끼임을 최소화하는 패턴 설계로 타이어 수명을 극대화했다. 실제 상용차 연비 시뮬레이션 특화 프로그램(HKES)을 활용해 측정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회전저항 성능 부문에서 111%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참여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이하 WRC)'의 3라운드 대회 '사파리 랠리 케냐'가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케냐 나이바샤(Naivasha)에서 열린다.

사파리 랠리 케냐는 WRC 대회에서도 가장 험난한 비포장도로 랠리로, 더위부터 폭우까지 급변하는 기후와 거친 노면, 야생동물 출현 가능성까지 더해져 최고 난도 코스로 꼽힌다. 총길이 약 385km에 달하는 구간과 21개 스페셜 무대로 구성되며, 드라이버 기량은 물론 차량 내구성을 극한까지 시험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비포장 노면 충격 흡수에 뛰어난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Dynapro R213)'를 공급한다. 극한 환경에서도 레이싱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하는 기술력을 전 세계인 앞에서 증명하겠다는 의지다.

르노코리아가 새 계절을 맞아 '캐빈 필터(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특별 이벤트를 3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에 전국 르노코리아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프리미엄 캐빈 필터로 교체 시 부품 가격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트위지를 제외한 르노코리아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순정 캐빈 필터를 교체할 때도 1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다만, 이번 이벤트는 공임을 제외한 부품에 한정해 운영된다. 보험이나 보증, 사고 수리 차량 및 단순 부품 구매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르노코리아의 'PM 0.3 프리미엄 캐빈 필터'는 0.3마이크로(㎛)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최대 99%까지 여과해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는 데 특화된 상품이다. 또한 항균 코팅층이 필터 내부의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의 증식을 억제하고, 악취 등을 흡수한다.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국제 디자인 박람회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Giorgetti)와 협업한 인테리어 라인업을 공개한다. 푸오리세리에 모델 '마세라티 그레칼레 죠르제띠 에디션'과 인테리어 컬렉션 '죠르제띠 마세라티 에디션' 등이 주인공이다.

마세라티 그레칼레 죠르제띠 에디션은 혁신성을 집약한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를 기반으로 한다. 외관은 맞춤형 컬러로 마감했으며, 실내는 고급 원단과 가죽 소재를 적용해 집에 있는 듯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죠르제띠 마세라티 에디션은 마세라티의 상징인 ‘넵튠(Neptune)의 삼지창’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바다, 바람 등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지중해의 강력한 북동풍'에서 유래한 그레칼레와 같은 인어의 신비로움과 파도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두 제품은 오는 4월 7일 마세라티 밀라노 전시장과 밀라노 스피가(Spiga)에 위치한 죠르제띠 쇼룸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올해 당신의 다음 차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0%가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경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고,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엔카닷컴은 2월 4일부터 2월 10일까지 총 22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올해 차량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중 71.7%가 "중고차를 구매하겠다"라고 답했다. 중고차 구매 이유로는 "신차 대비 합리적인 가격(60.3%)"이 가장 많았다. 이어 "희망하는 연식과 옵션 등 선택의 다양성(13.6%)", "단종된 모델 구매 가능(9.7%)" 순으로 응답 비율이 높았다.

이러한 경향은 2030세대에서도 관찰됐다. 2030세대 가운데 올해 차량을 구매한다면 중고차를 선택하겠다고 답한 비중은 74.9%로 집계됐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트렌드가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는 추세"라며 "젊은 2030세대를 포함해 전반적으로 중고차를 자동차 구매의 대안으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자동차 종합 플랫폼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 ‘DT네트웍스(DT Networks)’가 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을 본격 오픈했다. DT네트웍스는 부산 수영을 시작으로 경남권역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넓힐 방침이다.

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은 고급 주거지와 센텀시티의 핵심 상권을 연결하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좌수영로 7에 위치한다. 특히, 이번 전시장은 부산·경남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BYD Auto 전시장이다. DT네트웍스는 BYD Auto 부산 수영 전시장이 지역 내 전기차 시장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전동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T네트웍스 권혁민 대표는 "이번 전시장 개막을 통해 부산·경남 지역에서도 BYD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이 한층 진보된 전동화 모빌리티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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