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해외 ODA 조달사업 참여 통해 수출확대 추진

2025-02-04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종택)은 오는 11일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5층 대회의실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 부산사무소와 함께 '2025년 KOICA 해외 ODA 조달사업 참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지역 내수중소기업과 수출중소기업의 수출실적 제고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하였으며, 울산지역 외 부산과 경남지역 중소기업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ODA 조달사업은 KOICA가 추진하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공적개발원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KOICA 조달 유형 및 사업 소개, KOICA 기업협력 프로그램 안내, 글로벌 ODA 시장 진출방안, 글로벌 ODA 시장 진출사례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기업들은 연간 약 4500억원 규모, 약 230건의 KOICA 해외 ODA 조달사업 참여 절차에 대해 습득하고,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TS),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 등 KOICA의 기업 협력사업 설명을 통해 해외 ODA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 ODA 사업에 관심을 가진 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네이버폼(http://m.site.naver.com/1B74T) 혹은 QR코드로 10일 오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종택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해외 ODA 사업에 대해 알고 이를 잘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기민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