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ICT AWARD KOREA 2025 대상 수상

2025-09-04

웰컴저축은행이 고객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마케팅 전략을 인정받아 국내 ICT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거머쥐었다.

4일 웰컴저축은행은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CT AWARD KOREA 2025’에서 ‘고객행동데이터 기반 가설검증실험’을 통한 맞춤형 광고 마케팅 역량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CT AWARD KOREA는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ICT 시상식으로, 올해로 22회를 맞았다. 이번 성과는 웰컴저축은행이 지난해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을 통합 분석해 잠재고객을 선별하고, 플랫폼별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는 전략을 펼쳤다. 특히 사회·정책적 환경 변수와 감성어 분석을 결합한 정교한 가설검증 기법을 활용해 광고 효율을 이전 대비 200% 이상 높였다.

손무웅 디지털마케팅팀장은 “고객 행동패턴에 기반한 검증 작업을 반복해 유의미한 차이를 밝혀내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 역량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