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국민은행장 후보 "신뢰가 기본… 내부통제 강화"

2024-11-28

"금융의 기본은 신뢰라고 생각한다. KB국민은행이 국민께 신뢰받는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 후보는 28일 서울 강남구 소재 KB라이프생명보험 본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차기 은행장으로 내정된 것에 대한 소감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KB금융지주는 전날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고 이환주 현 KB라이프 대표이사를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

이 후보는 "은행을 둘러싼 경영 환경이 중요하고 힘든 상황인 인 것을 이해하고 있다"며 "기쁨보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엄중함이 저를 더 누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의 주요 현안들을 신속하게 파악해 은행에서 일한 경력과 또 보험사를 이끌었던 경력을 합쳐서 국민께 신뢰받고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될 수 있는 KB국민은행을 만드는 데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요즘 경제 상황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제도나 저출생을 위한 돌봄 사업에서도 진심 어린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국민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내부통제 체계를 더 고도화하고 엄격한 윤리의식을 통해 다시 한번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