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올가,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 입점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2025-03-10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감성글로벌(주)(대표 이종현)의 비건&클린뷰티 브랜드 닥터올가(Dr. Orga)가 미국 코스트코(Costco) 온라인몰 입점을 확정하며 올해 K-뷰티 수출의 청신호를 밝혔다.

이번 코스트코 입점은 단순한 유통 확대를 넘어 닥터올가의 제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미국 코스트코 측에서 직접 선택해 입점을 제안했으며 최단기간 내 입점이 확정된 점이 이를 방증한다. 특히 제품의 성분 안전성과 우수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감성글로벌(주)는 이번 코스트코 입점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어성초 페이스 & 바디 레드스팟 미스트’로 2022년 ‘화해 뷰티 어워드’ 바디미스트 부문 1위, 2023년 한국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닥터올가는 2021년 이후 매년 캐나다, 북미 클린뷰티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해외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국내외에서 30회 이상 뷰티 어워드를 수상하며 K-뷰티를 대표하는 비건&클린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닥터올가는 창립 이래 ‘비건&클린뷰티’를 철학으로 삼아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개발해 왔다.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클린뷰티를 실천하며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고 인공 화학성분을 배제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착한 성분 화장품’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또 닥터올가는 산호초를 보호하기 위해 옥시벤존이 없는 선크림을 개발하는 등 지속가능한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러너들을 위한 전문 선크림 ‘런스크린’을 러닝 크루들과 함께 개발하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 패키징을 도입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 정책을 준수하는 등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닥터올가는 이번 코스트코 입점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감성글로벌(주) 담당자는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비건&클린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K-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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