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라젬이 한국경영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KBR)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세라젬에 따르면 한국경영학회 KBR은 고객가치 창출과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한 기업 사례로 세라젬을 소개했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직영 체험매장,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등을 추진해왔다.
세라젬은 20년 넘게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를 비롯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 밸런스,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편안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카페형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를 개소했다. 웰카페는 2021년에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라젬은 제품·서비스 개발, 고객 관리까지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기 위해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했다. CX(Customer Experience) 조직을 신설하고 체험 기회 확대, 고객 중심의 행동 방식을 포함하는 신인사제도 도입 등의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KBR에는 세라젬이 창립 초기부터 70여 개국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 한국 헬스케어 가전의 위상을 높인 점을 비롯해 △기술·임상·디자인 등 다방면으로 R&D역량 강화 △스마트 공장 도입 등 국내 생산 설비 고도화 등의 내용도 소개됐다.
세라젬은 척추, 운동, 휴식 등 7가지 건강 습관을 강화하기 위한 ‘7케어’를 웰카페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서비스를 확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과 7케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