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005940)은 윤병운 사장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민관이 협력해 해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오고 있는데, 이달 1일 캠페인에 동참한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다음 참여자로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을 지목했다.
NH투자증권은 인구 문제라는 사회적 과제에 공감해, 출산·양육과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에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했고, ‘피씨 오프(PC-OFF) 제도, 맘스라운지 운영, 가족 상담 프로그램,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육아 휴직 후 복귀해 계속 근무하는 NH투자증권 직원의 비율은 96%에 달한다.
일·가족 양립 문화 확산에 공들인 점을 인정받아 NH투자증권은 2023년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22년에는 ‘일하는 여성이 행복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병운 사장도 지난해 3월 취임 이후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남자 직원도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유급 휴가를 영업일 기준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출산비 보조금 인상 육아휴직, 난임 휴직 제도 급여 기간 연장 등도 단행했다는 설명이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인구 문제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대한 국가적 숙제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그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NH투자증권도 앞으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