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② 해외로 K브랜드를 판매하는 데에서 시작해, 2022년 9월부터는13개국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성과는 어땠을까요?
③ 이제 무신사는, 본격적으로 날 준비를 합니다. 2030년까지 글로벌에서만 거래액 3조원을 거둬들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그 기반에는 물류, 중국과 오프라인, 그리고 IPO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신사 글로벌 사업, 어떻게 해왔냐면요
올해는 무신사가 글로벌 시장에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지 5년차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무신사는 어떻게 글로벌 사업을 운영했고, 어떤 깨달음이 있었을까요? 박준모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신사의 글로벌 사업을 설명했습니다.
먼저 무신사의 글로벌 사업 목표를 볼까요, 박 대표는 “K패션의 해외 진출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미 무신사가 국내에서 패션 마켓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만큼, 해외 진출에서도 한국 패션 브랜드의 전략적 파트너사가 되겠다는 포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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