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 도전!

2024-09-18

교정장치와 함께 환한 미소를 뽐내는 ‘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Brace Smile Contest)’가 열린다.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이하 KSO)는 9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5회 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레이스 스마일 콘테스트는 교정장치가 드러나는 얼굴 사진 및 치료 사연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국민 교정장치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일본임상교정치과의사회(JpAO)에서 첫 시작했으며, KSO는 JpAO와 독점 사용 계약을 체결해 상표권을 출원, 지난 2015년 제1회 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치른 후 2년마다 행사를 펼쳐왔다.

특히 지난 4회부터는 참여 대상을 회원 치과에서 비회원 치과까지 확대했다. 더 많은 교정 환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교정장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콘테스트 응모자는 교정 치료 중이고, 본인의 교정 장치가 분명히 드러나는 사진을 출품해야 한다. 단체 사진도 가능하나, 심사 및 수상 대상은 응모자 1인에 한한다. 한 사람이 여러 사진을 응모할 수도 있다.

입상작은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저작권은 KSO에 귀속된다. 단체 사진의 경우, 촬영된 인원 전체의 동의가 필요하며, 미비 시 입상이 취소될 수 있다. 입상자는 시상식에 필히 참석해야 한다.

시상식은 12월 14일 서울 노보텔 엠베서도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올해 시상식은 KSO 정회원 인준 심사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상세 문의는 KSO 사무국에서 받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