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출시

2025-04-28

[FETV=박민석 기자] NH투자증권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알고리즘이 투자자의 성향, 시장 상황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운용해주는 자산관리 서비스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개인형 퇴직연금계좌(IRP)에서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 투자 성향에 맞춰 알아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조정한다.

NH투자증권은 앞서 금융위원회가 운영하는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2년 12월 11일부터 지난 25일까지 1년 4개월 여간 누적 평균수익률 22.19%을 기록하며 주목 받았다. 특히 상위 10개 알고리즘의 누적 평균 수익률이 31.93%로 타사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검증 받은 36개의 알고리즘 중 16개 알고리즘이 선별 제공된다. NH투자증권은 비대면 플랫폼인 나무 MTS를 시작으로, 6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QV MTS까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나무 IRP 계좌에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100만 원 이상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QV MTS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 후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계약하고 7월 31일까지 유지 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재경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부사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복잡한 투자 고민을 덜어주고 장기 수익률 향상에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퇴직연금 투자 솔루션을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