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이 안건] 문진석 등 10인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의 교통비 부담 완화해야"

2025-08-06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등 10인이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안했다.

문 의원 등은 제안이유에 대해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는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의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한국산업단지공단을 통해 실시하였다"고 언급했다.

그런데 "위 사업은 산업단지의 낙후된 대중교통 체계로 인하여 교통비 부담이 있는 청년 근로자에게 상당히 유의미하고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며 중소기업의 청년층 유입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의 청년 근로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한 명시적인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서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고 산업단지 청년 근로자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의의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강준현, 김문수, 민홍철, 박용갑, 서영석, 이연희, 이재관, 정준호, 한정애 의원이다.

한편 해당 안건은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에서 해당 안건 검색 후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