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옥씨부인전', 다큐 '돈의 얼굴'...방송비평상 수상

2025-02-28

한국방송비평학회, 6개 부문 수상작 선정

[서울=뉴스핌]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한국방송비평학회(회장 이순모)가 주최하는 '2024방송비평상시상식'이 26일 서강대 가브리엘관에서 열렸다. 한국방송비평상은 방송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상 11월과 12월 방송분이 제외되는 문제를 고려해 지난해부터 신년 초에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드라마, 라디오, 시사교양, 예능, 다큐멘터리, 소셜미디어 총 6개 부문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했다. 각 부문별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 드라마 부문: 옥씨 부인전 (jtbc) ◆ 라디오 부문: 지역생존 프로젝트, 우리 고향 안녕하십니까? (MBC) ◆ 시사교양 부문: TV 동물농장 (SBS) ◆ 예능 부문: 흑백 요리사, 요리계급전쟁 (넷플릭스) ◆ 다큐멘터리 부문: 돈의 얼굴 (EBS) ◆ 소셜미디어 부문: 너진똑 NJT_BOOK (유튜브)

지난 1월부터 약 2달간 진행된 심사는 각 6개 부문별로 분과위원회가 3배수의 추천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후 전체 심사위원회가 열려 부문별 작품을 면밀히 검토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전원 합의로 수상작을 결정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교육문화재단을 비롯해 케이쓰리아이, 에코엔씨의 후원으로 열렸다.

oks3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