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오늘(24일)부터 일주일간 설 연휴 맞이 플레이리스트(이하 플리)를 공개한다. 플로는 이번 설 연휴에 온가족이 함께 ‘세대 대통합’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플리를 마련했다.
특히 플로는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설 연휴가 길어짐에 따라 여러 상황에 알맞은 플리를 테마별로 구성해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귀성·귀경길이나 연휴의 시작과 끝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해외 팝과 인디, 클래식, 재즈, R&B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플리를 취향에 따라 만나볼 수 있다.
26일까지는 ‘엄마가 틀어둔 라디오에서 들었던 팝’,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OST’를 비롯한 10개의 플리가 공개된다. 실제로 부모님들이 어렸을 적 즐겨 들었을 법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과 ‘보이즈 투 멘(Boyz II Men)’의 감미로운 명곡은 물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원스’와 ‘비긴어게인’ 등의 사운드트랙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족과 신나는 노래 들으며 드라이브 ▲한국인이라면 절대 못 참는 떼창 곡 ▲엄마 아빠의 8090 노래로 추억 속으로 등 연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는 플리를 공개한다.
연휴 중반부로 접어든 27일과 28일에는 ‘정체된 도로 위, POP으로 챙긴 여유’, ‘가족 모두 따라 부르는 고속도로 가요’ 등의 플리를 선보인다. ‘페더 엘리아스(Peder Elias)’와 ‘에디 벤자민(Eddie Benjamin)’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사운드나, ‘애프터스쿨’, ‘윤도현’ 등 2000년대 초반을 뜨겁게 달군 국내 가수들이 선보이는 에너제틱한 멜로디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세대 초월 8090 시티팝 드라이브 ▲라떼 발라드로 이동식 노래방 출발 등 귀성길에 흥을 더해줄 총 10개 플리를 제공해 도로 위의 순간도 특별하게 만든다.
29일부터 30일까지는 ‘부모님과 나를 이어주는 올드팝’, ‘온가족 흥을 돋워줄 K-POP 모음’ 등의 플리를 공개한다. 부모님과 자녀 세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50년대에서 90년대 사이 추억의 해외 팝부터, ‘카라’, ‘씨엔블루’ 등 K-POP 황금기 감성이 가득한 아티스트들의 흥겨운 히트곡들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떡국 먹고 뛰자! 설날 운동용 노래 ▲대대손손 물려준 노래방 애창곡 모음 ▲할머니 댁에서 귤 까먹으며 듣는 플리 등 끝나가는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 줄 총 10개 플리가 공개된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준규 큐레이션팀장은 “이번 플리를 통해 온가족이 모여 몰랐던 노래를 새롭게 발견하거나 친숙한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는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플로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개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곡과 큐레이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플로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8천만 곡 이상의 음원 라이브러리 보유한 플랫폼으로서, AI를 기반으로 한 세밀한 퍼스널 뮤직 큐레이션 및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추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