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진출 관문 '2024 두바이 뷰티월드', 'IBITA 한국관' 글로벌 바이어 '주목'

2024-10-29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제28회 두바이 뷰티월드 2024(Beauty World Middle East 2024)에서 'IBITA 한국관'이 세계 각국의 바이어로부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24년 뷰티월드 미들 이스트 두바이(Beauty World Middle East)는 28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DWTC, 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며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은 국내 70여 개사가 참여해 'IBITA 한국관'을 구성했다.

두바이 뷰티월드 박람회는 중동과 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뷰티 박람회로 전 세계 화장품 업계의 전문가들과 바이어들이 최신 트렌드를 논의하고 미래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박람회 주최측은 이번 박람회가 150개국에서 2,000개사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7만명 이상의 참관객들이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17개 홀에 걸쳐 진행되는 광범위한 이벤트는 새로운 트렌드, 스타트업과 기존 브랜드 등 글로벌 업계 전문가들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최측은 "올해 박람회의 주제인 '뷰티 비즈니스를 조명하다'는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조명하고 독보적인 브랜드 쇼케이스와 네트워킹,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또 "뷰티와 웰니스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중동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IBITA 한국관은 코스메틱 제조, 브랜드, OEM ODM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한국관 참가 업체들은 품질, 혁신, 다양성으로 중동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이러한 강점을 다시 한번 부각시키고 있다.

IBITA 측은 "이번 한국관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컬리티, 고품격의 단체관으로 구성해 박람회장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국 화장품의 혁신성과 품질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고 밝혔다.

윤주택 IBITA 회장은 “UAE 경제과학기술부와 업무협약(MOU) 체결로 한국사무소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중동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고 말하며, “UAE 국영그룹인 인덱스그룹 등 5개 국영그룹과 협약을 체결해 K-뷰티 산업의 가치를 중동과 MENA 지역 진출을 위해 적극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첫 선을 보인 뷰티 라이브는 헤어와 메이크업 시연이 어울어져 뷰티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무대가 만들어졌다. 3일간 개최되는 뷰티라이브에서는 골드웰과 협력해 GCC에서 가장 큰 헤어 대회인 아라비안 컬러 피에스타가 열릴 예정이다. 최종 결승전에서 ▲올해의 헤어 컬러리스트 ▲올해의 헤어 커터 ▲올해의 신인상 등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뷰티 비기닝 국제 럭셔리 브랜드 컨설팅과 협력해 올해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새로운 구역이 조성됐다. MENA 지역의 뷰티 브랜드를 처음으로 소개하기 위한 이 행사에서는 떠오르는 스타트업과 기존 중소기업을 엄선해 뷰티 부문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보여 주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Dubai "Fall In Beauty"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런칭해 IBITA>DA가 지속적으로 한국 기업의 중동지역 수출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규희 IBITA 차장은 “지난 10년간 두바이 뷰티월드에서 IBITA 한국관을 운영하면서 큰 성과를 거둔 것은 두바이와 IBITA 만의 특별한 관계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고 말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뷰티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현재 45개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박람회인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멕시코, 브라질, 터키, 태국 등 75개 화장품, 뷰티 해외 유망 박람회를 주관하며 IBITA 한국관을 구성해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의 무역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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