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HC Valeo에서 개발한 하이브리드 차량용 엔진클러치 제어기가 국제 자동차 소프트웨어 품질 표준인 A-SPICE의 Capability Level 2(CL2)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독일 글로벌 인증기관 ‘EDAG’에서 2025년 4월 14일부터 17일까지 심사를 진행했으며, 제어기 개발 부문의 품질 혁신 노력과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 구축이 반영된 성과다.
특히 PHC Valeo는 PHC 그룹 전 계열사 중 최초로 A-SPICE CL2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그룹 내 소프트웨어 품질 경쟁력을 선도하게 됐다. A-SPICE(Automotive SPICE)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요구하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기준으로, 레벨 2 이상은 체계적인 프로세스 관리와 제품 품질의 안정성을 인정받는 수준이다.
PHC Valeo 제어기 개발 부문장(Ria JU)은 “이번 인증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품질 혁신과 프로세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여 글로벌 고객 요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PHC Valeo는 하이브리드 차량용 제어기 외에도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 차량의 연료 전지 온도 제어 시스템, 공기 압축기 제어기, 솔레노이드 기반 제어기 통합형 엑츄에이터 등 다양한 전장 기술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PHC Valeo는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인증 범위를 확장하고, 전사적 품질 내재화 및 소프트웨어 개발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