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장시통신] 스마트 전력도시로 도약하는 간저우, 3개년 프로젝트 '가동'

2025-04-02

지난달 25일, 간저우시 전력망 공사의 중점 프로젝트 집중 착공 및 전력망 고품질 발전 3개년 행동 계획이 시작됐다.

이번 착공 행사는 장궁구 수서진 석보촌 간저우 북부 500kV 변전소 프로젝트 현장에서 열렸으며, 이 프로젝트는 장시성의 '14차 5개년 계획' 전력 발전 계획의 중점 사업이다.

국가전력망 장시전력유한공사는 당 중앙위원회의 결정 및 배치와 양회 정신을 양심적으로 관철하고 ‘선도적 역할, 적극적 도전, 책임 있는 실행’이라는 목표 아래 전력망의 디지털화·스마트화를 추진하고 있다.

성위원회와 성정부가 확정한 '3대 고지'를 구축하고, '5대 전략'을 실시해 디지털 및 강력한 전력망을 갖춘 신형 전력 시스템 건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전력 공급 서비스 보장 역량을 향상할 예정이다. 이에 간저우시는 정부와 협력해 「간저우 전력망 고품질 발전 3개년 행동계획」을 수립하고, 2025~2027년을 전력망 고도화의 ‘공략기이자 전환기’로 설정했다.

이번 행동계획은 청정·저탄소, 안전·충분, 경제적·효율적, 수급협조, 유연·지능형의 신형 전력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며, 네 가지 분야에서 총 12개의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했다.

앞으로 3년간 간저우시는 160개 이상의 35kV 이상 전력망 프로젝트와 다수의 10kV 이하 배전망 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전력망의 상호연결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도시와 농촌의 전력 인프라를 더욱 견고하게 발전시켜 ‘전력 접근성’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자료 제공: 중국 장시성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