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 위원회 출범식 개최

2025-02-24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소비자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프로세스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로 지난 2020년12월 시작했다. 2년을 임기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제3기이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객관적인 관점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다.

외부 일반 위원으로 한국소비자원 김대중 전문위원, 단국대학교 마케팅 경영학과 정연승 교수, YTN보도국 최명신 부국장 , 법무법인(유)에스엔 이회덕 변호사,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유수현 사무총장이 임명되었으며, 성신여대 소비자학과 허경옥 교수가 외부위원 위원장으로 임명되어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실시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09년 CCM(소비자중심경영) 첫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소비자원 주관의 ‘CCM(소비자중심경영)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022년 ‘명예의 전당’에 헌액 및 23년 8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CCM활동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성과를 인정받아 ‘2024소비자중심경영우수기업 대상’을 받는 등 소비자중심경영 실천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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