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라이프, K-뷰티 글로벌 확산·AI 기반 성장 전략 발표

2025-10-22

글로벌 H&B 마케팅 그룹 발렌라이프(대표 민홍규, 최가희)가 10월 21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된 아드리엘 AI 마케팅 컨퍼런스 ‘A-DAY 2025: Accelerated Insight’에서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확산과 AI 기반 성장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Google, Meta 등 글로벌 플랫폼 관계자와 국내 주요 브랜드 마케팅 의사결정권자 약 400명이 참석했으며, 발렌라이프는 “K-Beauty 브랜드를 글로벌로 성공시키는 매출 스테이지별 전략”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렌라이프 최가희 대표는 K-뷰티 산업의 급성장 이면에 존재하는 리텐션 위험과 가격 통제력 약화를 지적하며, “해외에서 성공하려면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신뢰 기반과 K뷰티 브랜드로서의 서사의 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발렌라이프 김정륜 리드는 뷰티 브랜드 리터니티(Returnity) 등 브랜드 사례를 비롯해 자사 그로스 브랜드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AI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이 브랜드 루틴화와 리텐션 강화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발렌라이프는 A I테크 기업 인핸스와 함께 구축중인 AI 인플루언서 ROI 분석 플랫폼의 개발 과정과 개발 이유를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브랜드의 인더스트리, 상품 카테고리, 예산, 목표에 따라 최대 효율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캠페인 이후에도 해당 인플루언서와 진행한 타 캠페인 및 동종업계 타 캠페인 대비에의 퍼널별 전환율 및 전체의 ROI 수위를 분석하여 더 나은 NEXT STEP을 브랜드사에서 도출할 수 있게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행사장 내 별도 부스인 ‘Valen Beauty Salon’에서는 발렌라이프에서 함께 육성해온 다양한 K뷰티 & 헬스케어 브랜드 (셀리맥스, 리터니티, 체크오, 커브드)의 제품이 소개되었으며 실제로 부스 방문자들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또한 2025년 연말 개최 예정인 ‘K-Beauty 프라이빗 컨퍼런스’ 초대권과 다양한 사은품을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함께 운영하며 증정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발렌라이프는 국내 H&B 브랜드의 통합 성장을 지원하는 마케팅 그룹으로, 올리브영 협력광고 리테일미디어 파트너사이자 아마존 애드 공식 파트너다. 현재 브랜딩, 제품 기획, 마케팅, 리테일까지 연결하는 ‘K-뷰티 밸류체인 인테그레이터(Value Chain Integrator)’로서 활약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