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테마 유연성 갖춘 '자유여행형 현지투어' 상품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하나투어는 '현지투어플러스' 상품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투어가 예약 추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3분기 현지투어플러스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36%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상품 출시 이후 월평균 25%의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부연했다.

현지투어플러스는 여행객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현지에서 즐길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자유여행형 상품이다. 1일 투어, 반일 투어, 야경 투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여행객은 선호하는 시간대와 테마만 골라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설계할 수 있다.
하나투어는 고객 행동 패턴에 기반한 판매 전략을 추진 중이다. 특히 '에어텔(항공+호텔)' 구매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를 함께 예약하는 특성을 반영해 시즌별로 두 속성 간 최적 조합을 제안하는 '꿀조합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연말연초 휴가 시즌을 맞아 겨울 여행 꿀조합 상품을 추천하는 '여행으로 녹이는 겨울 자유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편 하나투어는 현지투어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카카오페이 모바일 금액권 5000원을 지급하고, 매월 1명의 베스트 후기를 선정해 5000원을 추가 증정한다.
stpoemseok@newspim.com




![“내가 찜한 렌즈 재고는 어디에?”… 윙크컴퍼니, ‘윙크 2.0’ 공개 [이번주 스타트UP]](https://newsimg.sedaily.com/2025/11/26/2H0LS73J37_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