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관람 전문 플랫폼 ‘에티켓’, 2025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필드소식]

2025-10-23

주식회사 425가 운영하는 골프 관람 전문 플랫폼 ‘에티켓’이 2025 시즌 한국 남녀 프로골프 투어에서 티켓 유통·대행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주식회사 425는 올해 4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국내 개막전에서 첫 선을 보인 에티켓이 한 시즌만에 업계 점유율 선두에 올랐다고 23일 전했다.

총 52개의 정규 투어 대회 중 유료 입장(부분 유료 포함)으로 진행되는 대회는 총 43개다. 이중 12개 대회 티켓 유통에 참여한 에티켓의 대회 점유율로는 약 28%다. 2위 플랫폼과는 약 2배, 3위 플랫폼과는 약 3배 차이다.

누적 유통량으로는 지난 주 막을 내린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더 채리티 클래식 2025까지 총 25만장 이상 티켓을 관람 시장에 유통 판매하고 약 7000여 명의 골프 팬들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 같은 성과의 바탕에는 기존에 있던 플랫폼 대비 단순 티켓 판매·검표에 머무르지 않고 갤러리의 소비 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 에티켓 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깔려 있다.

특히 에티켓은 대회 인지, 관람 고려, 예매 결정, 관람 준비, 현장 관람, 재방문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갤러리에게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쉽고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관람의 질'을 크게 끌어 올렸다.

이원준 주식회사 425 대표는 “짧은 시간 안에 업계 1위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주최사와 스폰서, 관계자 여러분의 깊은 신뢰, 그리고 갤러리 전문 서비스 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선진 관람 문화를 기반으로 주최사와 투어 브랜드의 가치를 함께 높여가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