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2025 상반기]블록버스터 부문 넷마블엔투 'RF 온라인 넥스트'

2025-08-04

넷마블엔투 'RF 온라인 넥스트'는 전세계 2000만 유저에게 사랑받은 'RF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이다. 방대한 우주 배경과 압도적인 스케일의 전장 콘텐츠를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동시에 구현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광산 전쟁'이라는 종족 간 전쟁(RvR)기반 핵심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늘을 가르는 비행 액션과 거대 병기 조작 등 전작의 감성과 차별화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게임은 미래 인류가 '홀리스톤'을 두고 벌이는 자원 전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유저는 3개 국가의 대표 용병인 '사이언'이 돼 강력한 바이오슈트를 장착하고 전장을 누비게 된다. 자유롭게 전환 가능한 6종의 클래스(바이오슈트), 탑승형 로봇(MAU), 생체 병기(애니머스), 중화기형 런처 등 독창적인 병기 시스템을 통해 RF 특유의 세계관을 느낄 수 있다. 고도 전환, 부스트, 랜딩 등 비행 액션 요소는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기본 재화 및 성장 재료 중심의 플레이에 바이오슈트, 펫(로버), 코스튬, 편의성 패키지를 포함한 수익모델(BM) 구조로 설계됐다. 전작의 유산인 RvR 시스템은 3개 국가가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광산 전쟁 콘텐츠로 계승됐다. 승리한 길드는 전용 사냥터를 이용할 수 있어 명예욕과 실익을 동시에 제공한다. 출시 후 앱 마켓 인기 1위(구글·애플), 매출 1위(구글·애플) 순위에 오르며 IP 파워를 입증했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이번 수상은 모두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들 덕분”이라며 “그 어떤 게임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RF 온라인 넥스트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