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으로 즐기는 게이밍 라이프, 이스트라 쿠카 144Hz AI 55 미니LED 퀀텀 사운드 구글TV

2024-11-27

4K UHD 고해상도와 144Hz 고주사율 탑재

미니LED로 일반 LED TV 대비 더 밝고 선명한 화면

7개 스피커로 뿜어내는 총 50W 생생한 사운드 출력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TV 크기가 계속 커지고 있지만, 혼자서 즐기기에 적절한 크기는 50~55인치 정도다. 특히 혼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일수록 이 정도 크기를 선호하기도 한다. 모니터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지만, 모니터는 어디까지나 업무 용도에 최적화됐다. 따라서 OTT 감상이나 게임 플레이 등 콘텐츠를 소비하는 측면에서는 큰 화면을 지닌 TV가 적합하다.

TV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따질 부분은 TV로의 성능이 만족스러운가다. 아무리 다양한 기능이 있더라도 화질이나 색감, 자체적인 소리 등 TV 본연적인 성능이 중요하다. TV 자체적인 성능은 물론,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게이밍 성능까지 갖춘 제품을 찾는다면 ‘이스트라 쿠카 144Hz AI 55 미니LED 퀀텀 사운드 구글TV(이하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를 추천한다. TV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강력한 게이밍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TV다.

듀얼 미니LED 탑재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는 제품명에도 적혀있듯이 미니LED를 탑재한 스마트 TV다. 일반적인 미니LED가 아니라 LED 1개당 발광칩을 2개 사용해 크리스탈 듀얼 발광칩을 사용했다. 물리적으로 미니LED가 2배 더 많은 것이 더 좋지만, 크리스탈 듀얼 발광칩을 사용하면 같은 미니LED를 사용한 것보다 더욱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각 미니LED 존(zone)들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영역별로 더욱더 세밀하고 생생한 화질을 표현한다. 또한, 일반 LED TV 대비 더욱 밝고 선명한 화면 지원 및 최대 1,000,000:1(DCR 지원)에 달하는 높은 명암비를 구현한다. 여기에 순도 높은 컬러와 정교한 색감을 구현하는 퀀텀닷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10억개 이상의 컬러 하나하나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OTT 콘텐츠 감상 특화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에는 MT9617 고성능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전 제품 대비 50% 이상 향상된 CPU 성능 및 데이터 전송속도를 갖춰 더욱더 빠른 조작감과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는 여타 일반 구글 TV에 탑재되는 MT9602/MT9612와 비교해도 더 강력한 성능이다. 또한, 이러한 칩셋 대비 데이터 전송속도는 50% 향상되고 전력 소모는 40% 감소했다.

또한, 30년 이상 화질 튜닝 기술로 만들어진 독자 화질 엔진 ‘카멜레온 익스트림 3.0’이 탑재됐다. 딥러닝 알고리즘에 기반한 AI 화질 엔진으로, 작은 디테일 하나까지 더욱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저 해상도 이미지 및 텍스처의 세부 정보를 지능적으로 복원해 화질의 레벨을 향상시키고 장면별 최적의 명암비를 찾아내 빛과 그림자 모두 균형적인 이미지를 출력한다.

HDR10+이나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극장과 같은 화질과 음질을 느낄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출력을 지원해 외부 사운드바, 스피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으며, 7개 (Total power 50W)의 강력한 내장 스피커가 탑재돼 별도 사운드바 없이도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방식의 구글TV OS를 탑재해 구글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TV OS는 삼성의 타이젠, LG의 webOS 보다 더 빠른 성능과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확장성을 지녔다. 80만개 이상의 영화와 TV 시리즈, 수백만개의 음원 및 게임까지 어떤 콘텐츠든 원하는 대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스트라 쿠카 구글TV만의 특장점

이스트라 쿠카 구글TV에는 다른 TV에는 없는 특별한 기능이 있다. 주요한 기능들과 외부 입력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능 ‘바로가기 팝업비’, TV 성능을 최적화 시켜주는 앱을 별도로 지원하는 ‘TV 관리 매니저 앱’, 눈 건강을 생각한 야간 모드, 눈 보호 모드 기능 등이 탑재됐다. 에너지 효율 등급 3등급이지만, 영상에 따라 스스로 밝기를 조절하는 자동 조정 백라이트 기능을 통해 에너지 소모를 30% 이상 줄여 준다.

새로운 리모컨은 유해 성분을 막아주는 소재로 만들어져 언제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고 SGS 공식 인증 99%까지 받았다. 리모컨의 커스텀 핫키는 넷플릭스, 유튜브뿐만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앱, 시스템을 지정할 수 있다. 여기에 커스텀 핫키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훨씬 더 많은 앱을 저장 및 실행 가능한 리모컨 허브 기능까지 갖췄다.

이스트라 쿠카 구글TV는 패널을 포함해 전 부품 5년 무상 A/S와 5년 유상 A/S(정찰제) 등 총 10년 A/S를 받을 수 있다. 배송은 영업일 기준 전국 3일(일부 지역 5일) 내에 완료되기 때문에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토요일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전국 오프라인 대리점을 운영해 체험 및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여기에 한국 자원 순환 공제 조합 회원사로 폐가전 무상 수거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강력한 게이밍 성능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는 강력한 화질과 음질을 동시에 갖췄다. 먼저 측면에서도 왜곡 없는 광시야각이 적용된 IPS RGB 패널이 탑재됐다. 이 패널은 게이밍 모니터 기준인 리얼 144Hz 고주사율이 적용돼 게이밍 TV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일반적으로 모니터는 40인치 정도 크기가 한계인데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는 55인치 크기에 게이밍 기능까지 갖춰 게임을 보다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120Hz까지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나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같은 콘솔 게임기는 물론, 고성능 PC를 연결해 게임을 즐기는 데 적합하다. 특히 PVP 경쟁형 게임보다 AAA급 패키지 싱글 게임을 즐기는 데 더 특화된 게이밍 TV다. 27~32인치 크기 모니터보다 더 웅장하고 멋진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에는 HDMI 2.1 단자가 3개 있는데 1번 단자는 18Gbps, 2&3번 단자는 48Gbps를 지원하기 때문에 콘솔 게임기나 게이밍 PC를 연결하려면 2&3번 단자에 연결해야 한다. 또한, AMD 프리미엄 프리싱크와 MEMC/VRR을 지원하고 게임 전용 UI를 통해 실시간 주사율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즐겨보기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로 게임을 즐겨봤다. 테스트에 사용한 기기는 PS5 프로와 이번 달에 조립한 하이엔드 게이밍 PC다. 울트라 코어 울트라 7 265K와 지포스 RTX 4080 슈퍼 조합이며, 상세한 내용은 조립 PC 기사를 참고하자.

먼저 PS5 프로를 연결하면 최대 120Hz 주사율까지 지원된다.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는 VRR(가변 주사율)도 지원하기 때문에 프레임이 불안정한 게임도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화면 찢어짐 현상도 크게 감소해 안정적인 화면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PC와 연결하면 이스트라 쿠카 AI 55 미니LED 구글TV의 성능을 100% 끌어낼 수 있다. 120프레임까지만 지원하는 PS5 프로와 달리 PC는 프레임 제한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120Hz보다 더 높은 144Hz 주사율을 사용해 더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 성능만 좋다면 4K UHD 해상도에 최고 옵션으로 설정하고도 144프레임 이상으로 구동할 수 있어 콘솔 게임기보다 멋진 게이밍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포스트(PC사랑)’를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