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비상교육, 인도네시아 성인 직업 교육 플랫폼 '판타르'와 이러닝 콘텐츠 제휴

2025-04-22

비상교육이 인도네시아 성인 직업 교육 플랫폼 기업 '핀타르(PT Pelatihan Pemenang Asia·PINTAR)'와 한국어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핀타르는 약 230만 명의 학습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표 직업 교육 플랫폼 기업이다.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유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핀타르가 해외 기업과 체결한 첫 파트너십이다. 비상교육은 핀타르의 플랫폼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습자들에게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급 콘텐츠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강좌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EPS-TOPIK) 강좌 ▲TOPIK 모의고사 등이다.

핀타르는 5월부터 자사 플랫폼에서 비상교육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일반 한국어 강좌와 TOPIK 및 EPS-TOPIK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시간 강의를 병행 운영해 학습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비상교육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어 교육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인도네시아는 한국 취업 및 유학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을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024년 기준 국가별 외국인 근로자 체류 인원에서 인도네시아는 전년 대비 21% 증가해 4위를 기록했다. 국내 대학·대학원의 인도네시아 유학생 수도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약 41% 증가했다.

레이 풀룽안 핀타르 최고경영자는 “한국의 글로벌 영향력이 경제, 기술 혁신, 대중문화 등 사회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교육 시장의 학습 수요층을 지원하기 위한 효과적인 한국어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