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배성우, SNL7 출연한다···드라마 이어 예능 복귀

2025-05-14

배우 배성우가 ‘SNL 코리아 시즌7’에 출연한다.

14일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는 시즌 7 8화 호스트로 배우 배성우의 출연을 발표했다.

배성우는 영화 ‘베테랑’, ‘뷰티 인사이드’, ‘내부자들’, ‘더 킹’, ‘안시성’ 등 스크린에서 맹활약하며 맡는 캐릭터마다 리얼하게 그려내는 연기력으로 현실 고증 연기의 달인으로 각광받았다.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험을 다지며 생생한 호흡 속 남다른 전달력과 세밀한 표현력에 특화된 연기자인 만큼 ‘SNL 코리아’ 라이브 쇼에서도 범접 불가한 장기와 존재감을 발휘할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드라마 ‘The 8 Show’에서 1층 남성 ‘상국’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펼친데 이어 배성우는 최근에는 드라마 ‘조명가게’에서 조명가게 곳곳을 살피는 형사이자 극의 핵심 인물인 ‘양성식’ 역으로 변신해 임팩트 넘치는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이에 ‘SNL 코리아’에서도 시선을 강탈하는 독보적인 연기 서사를 보여줄 예정이다.

배성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코미디 쇼인 ‘SNL 코리아’ 시즌 7 무대에 호스트로 선다는 것 자체가 감격”이라며 “코미디 장인들인 크루분들과 최대한 배우는 자세로 혼신의 힘을 쏟으며 사력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남겼다.

한편 지난 2020년, 배성우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당시 배성우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으로 알려졌다.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700만원에 약식기소됐던 배성우는 당시 출연 중이던 SBS ‘날아라 개천용’에서 중도 하차하는 등 “변명과 핑계의 여지가 없는 저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사과했다.

배성우가 호스트로 나서는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7 8화는 오는 5월 24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