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025년 새해를 맞아 더 많은 사람이 요리의 즐거움을 맛보길 바라며 오는 12일까지 ‘새해 요리할 결심’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기에 좋은 시기다. 다이어트, 운동, 생활습관 개선 등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행동으로 옮기며 새 출발을 다짐하는 이 때, 샘표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에도 이로운 ‘직접 요리하기’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번째 이벤트는 ‘새해 첫 요리’ 댓글 이벤트다.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에 새해 첫 요리는 무엇이었는지, 혹은 어떤 요리를 하고 싶은지 그 메뉴와 이유를 ‘#새해요리하자’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큰 맘 먹고 세운 신년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15명을 추첨해 복잡한 과정 없이 김치, 잡채, 국물요리는 물론 중화요리까지 집에서 손수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샘표 요리소스 꾸러미를 선물한다.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원하는 채소와 고춧가루만 준비하면 누구나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 ▲ 추가 양념 없이 10분 만에 달콤 짭조름한 잡채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 멸치, 디포리, 표고버섯 등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굽고 우려내 차원이 다른 깊은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는 ‘연두링(멸치디포리)’ ▲ 일상의 식재료로 쉽고 맛있게 중화요리를 만들 수 있는 차오차이 요리소스를 받을 기회다.
이와 함께 ‘나의 요리 원동력’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건강을 생각해서’ ‘소중한 사람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좋아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려고’ ‘나에게 집중하려고’ 등 자신만의 ‘요리 원동력’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새미네부엌 진미채양념 ▲새미네부엌 수육보쌈소스 ▲조선고추장 ▲토장을 증정하며, 베스트 댓글을 남긴 5명에게는 ▲새미네부엌 앞치마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직접 요리하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요리의 가치를 충분히 알지 못하거나 ‘요리는 어렵다’는 막연한 생각에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며 “올 한 해는 나를 돌보는 ‘힐링 효과’는 물론, 건강과 환경에 이로운 요리를 새미와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