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코스인이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해 신국제박람회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제29회 CBE(중국미용박람회)에서 주관하는 ‘제16회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의 K-뷰티 브랜드 2개 부문 제품 10개를 선정한다.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는 세계 100대 전시회 중 뷰티 전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CBE가 중점을 두고 개최하는 메인 행사다. 지난 15년간 국내외 1,000여 개 이상의 우수 뷰티 제품을 선정했으며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어워드다.
2025 제29회 CBE 박람회 첫날 메인 행사인 제16회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는 오는 5월 12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상하이 푸동 케리호텔 3층 상하이룸에서 주요 뷰티 그룹 고위 경영진과 신흥 브랜드 운영자, MCN 기관, KOL,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급망 대표, 제품 매니저, R&D 전문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와 투자기관, 패션 미디어, 유통 체인 업계 전문가, 산업 협회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코스인은 K-뷰티 수출 1위 국가인 중국에서 브랜드 신뢰도 제고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CBE의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해 K-뷰티 대표 브랜드 2개 부문에서 10개 제품을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

선정 부문은 ▲글로벌 신제품(PRODUCT OF THE YEAR) ▲첨단 기술 제품(INNOVATIVE PRODUCT OF THE YEAR) 등이다. 선정 품목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케어 ▲남성용 제품 ▲어린이용 제품 ▲기능성화장품 ▲향수, 디퓨져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등이다.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 선정 제품은 위쳇, 웨이보, 틱톡, 샤오홍슈, 옹영상, 랜딩 페이지, 미디어 플랫폼과 기타 멀티채널 노출을 통해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25년 제29회 CBE 박람회 기간에는 2개 출입구(1번홀, 2번홀)에 메이이 전용 전시공간을 마련해 50만 이상의 오프라인 트래픽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강력한 이커머스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 단체 참관과 테마별 바이럴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릴레이 라이브 방송으로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CBE 종합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다채널 고효율 확산과 행사 특집기획 등 다차원 정밀 타겟팅 홍보를 전개한다. CBE 전국 31개 지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허난, 산둥, 후난, 안후이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제품 확산을 지원한다.
제16회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코스인 마케팅사업국(02-2068-3413, 010-6231-3410)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CBE(중국미용박람회)를 주최하는 상하이바이원전시유한공사(上海百文会展有限公司)는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자인 인포마 그룹(Informa Group)이 지분을 보유한 회사로 중국 최대의 뷰티, 화장품 산업 전시회와 컨퍼런스인 CBE(China Beauty Expo)와 CBE SUPPLY 뷰티 공급망을 운영하고 있다. CBE는 현재까지 28회 연속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글로벌 뷰티 산업의 상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인포마 그룹은 세계 최대 전시회 주최사로 아시아에서 14개 뷰티 전시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1개의 온라인 뷰티 B2B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