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한국인 아티스트 이소연(So Youn Lee)과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 한정수량으로만 출시된다.
이소연 작가는 인간의 열망, 아웃사이더 문화, 자연과의 유대감을 주제로 한 몽환적인 작품 세계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아왔다. 다채로운 레이어와 섬세한 붓터치를 통해 은은한 안개처럼 퍼지는 색감과 부드러운 광채, 흐릿한 경계가 어우러지며 고요한 울림을 자아내는 것이 작품의 특징이다.
이소연 작가의 독창적 감성이 더해진 이번 컬렉션은 룰루레몬의 대표적인 트레이닝 제품인 ▲원더 트레인 하이라이즈 타이츠 25”, ▲릴랙스드 코튼 저지 티셔츠, ▲에브리웨어 벨트백 1L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여러 겹의 페인트와 붓 터치로 몽환적 풍경을 표현하는 작가의 아트 스타일과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망고(Mango)라는 캐릭터가 반영됐다.

인간의 잠재력에 주목하는 이소연 작가의 예술적 접근과, 디자인과 기능을 통해 착용자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룰루레몬의 철학이 만나 특별한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예술과 스포츠웨어가 만나는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착용하는 이로 하여금 자유로운 붓터치를 연상시키는 움직임을 선사하며 중력을 벗어난 듯한 자유로운 에너지가 담겨있다.
룰루레몬과 이소연 작가의 협업 컬렉션은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룰루레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